본문 바로가기
커미션 샘플/커미션 샘플 : 글

[해석] 반골정신이 키운 가부키(反骨精神が育てた歌舞伎)

by 베랑지 2021. 7. 21.

 

 "카부키 오도리(かぶき踊り; 카부키라는 이름의 춤)"가 이즈모노 오쿠니에 의해 교토에서 시작되었다고 여겨지는 것이 1603년(게이쵸 8년). 그래서 가부키에는 이미 400년 이상의 역사가 있습니다. 덧붙여서 에도에서 가부키가 시작된 것은,  현재의 쿄우바시에 나카무라자(中村座)가 생긴 1624년(간에이 원년)이라고 말해집니다.

 

 카부키 오도리의 인기를 얻어서, 유녀를 포함한 여성들의 "온나 카부키(女歌舞伎)"나, 마에가미*가 남은 소년(약 15세)들의 "와카슈 카부키(若衆歌舞伎)"가 시작되었습니다만, 모두 풍기를 문란하게 한다는 이유로 막부에서 금지당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등장한 것이, 성인 남성 중심의 "야로 카부키(野郎歌舞伎)". 가부키를 남성만이 연기하는 과정에서 "온나가타(女方)"도 탄생하여, 오늘날의 가부키의 기초가 완성되었습니다.

 

 어떠한 곤경도 극복하여 성장의 양식으로 삼아 버린다ㅡㅡ. 흥행주인 자모토(座元)*나 가부키 배우, 그들을 지지하는 스태프에게 흐르는 반골*정신 또한, 가부키가 지금까지 계승되는 것에 있어서 빠뜨릴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

마에가미(前髪): 관례 전 사내아이가 이마 위에 얹는 머리. 보통 사람의 앞머리를 뜻함.

자모토(座元): 연극 등의 흥행을 책임지는 사람 혹은 그러한 곳을 소유한 사람.

반골(反骨): 부당한 정세에 반항하는 기 또는 기세.

 

 

 

원문: https://www.kabuki-bito.jp/lets-kabuki/history/

 

歌舞伎美人

松竹が運営する歌舞伎公式サイト。歌舞伎の公演情報、ニュース、俳優インタビューなどをお届けします。歌舞伎のことなら歌舞伎美人(かぶきびと)をチェック!

www.kabuki-bito.jp

 

 

 

 

 

* 최대한 직역으로 작업하나, 한국말로 매끄럽게 번역이 되지 않는 문장은 의역했습니다.

* 오타, 오역 지적 감사히 받습니다.